티스토리 뷰

반응형

 

🤔 인텔리제이 test 케이스 작성중 메서드의 이름이 한글인데

한글이 인코딩되지 않는 문제가 발견해

인텔리제이 UTF-8 인코딩하는 방법을 소개한다.

 

싫행한 테스트 코드

 

다음의 테스트 코드를 실행하고

실행시키니 메서드 명이 다음과 같이 인식되지 않았다.

 

한글 인식 안됨.

 

어떻게 해결하였는지 바로 알아보자.

 


 

먼저 인텔리제이가 설치된 폴더를 열어

idea64.exe.vmoptions파일을 연다.

(필자는 윈도우 64비트 운영체제 환경을 사용중이기에 idea64를 열었다.)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열면된다.)

(필자는 메모장으로 파일을 열었다.)

 

파일의 마지막줄에 다음의 문장을 추가한다.

 

-Dfile.encoding=UTF-8

 

후에 인텔리제이를 재시작하니 한글인식이 되었다.

 

 

✅ 결과 확인

인텔리제이에서 한글이 인식됨.

 


이제 편히 한글이름으로 테스트 메서드 작성해야겠다. 😊

그럼 오늘도 열공하자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