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내일 있을 게시판 시험 준비를 하며

간단한 게시판을 만들고 있는데

 

등록,조회 코드를 다 제대로 작성했는데

다음과 같은 에러가 계속 발생했다.

 

Servlet.service() for servlet [dispatcherServlet] in context with path [] threw exception [Request processing failed; nested exception is java.lang.NullPointerException: Cannot invoke 

 

repository가 null이라고?

아니 저게 무슨 말이냐고!!!

 

repository폴더구조가 잘못되었나 싶어

몇번을 확인해도 아니었다.

 

인터넷을 검색하다 알게된

충격적 사실!!!

 

'의존성 주입'을 제대로 해주지 않아 발생한 에러였다. 😂

 

Service 코드

 

Repository를 주입하는 Service 코드에

final을 생략하고

private BoardRepository boardRepository만 작성해 두었던 것!!

ㅋㅋㅋㅋㅋㅋㅋㅋ

 

final을 붙이니 정상 작동 되었다!

 

그럼 오늘의 디버깅 일지 끝!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