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반응형

 

오늘은 화제의 도서

Why Fish Dont' Exist

 

이번 포스팅에서는

📙 '물고기는 존재하지 않는다.'

책의 서평에 대해 써볼까 한다. 

 

이 책은 유튜브 '겨울서점'님의

추천으로 처음 접하게 되었는데

책에 대해서 아무것도 말할 수 없지만
일단 읽어봐라.
최고의 책이 될 것이다.

 

고 말씀하시면서

 

 

책에 대한 아무 정보도 찾아보지말고
어떠한 정보도 모른 채
이 책을 처음부터 끝까지 읽어라.

 

 라고 조언해주셨다.

 

 

너무 궁금해서

미리 구매해두었다가

중요한 과목의

중간고사가 끝나고

2시간 30분만에 다 읽어버렸다.

(이틀뒤에 중간고사 시험

하나 더 있었는데

그냥 읽어버림,,😂)

 

.

.

.

 


 

결론 먼저 말하자면,,

정말 최고의 책!!

 

책의 제목만 보고는

'물고기가 존재하지 않는다?'

무슨 말이지?

왜 하필 물고기??

물고기가 왜 존재하지 않는거지?

정말 아무것도 모르고 책을 읽기 시작했다.

 

에세이인지 소설인지,, 

책의 카테고리도 모르는채로 읽기 시작했다.

(사실 책의 카테고리가

'과학'으로 분류되어있던데

그것도 책을 다 읽고 난 뒤에

알게 되었다ㅋㅋ

필자의 개인적인 생각으론 과학보단

에세이+과학+철학

이 아닐까 싶다.)

 

이 책은

반 드 시 ❗❗

끝까지 읽어야한다.!!

정말 무조건 무조건 꼭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꼭 꼭 끝까지 읽어야한다!!

 

뭔가 이 책은

내가 소개받을 때도

내용을 알려주지 않고

소개 받았기 때문에

내가 감명깊었던 문장만 

간단히 몇줄 적는걸로

서평을 마무리 하고 싶다!

 

이제 아래의 내용부터는

책에서 필자가 감명깊었던 문장이

몇 개 나오므로

책을 아직 안 읽으신분들,

스포일러 당하고 싶지 않으신 분들은

조용히 뒤로가기를 눌러도 좋다.

 


 

🤔 감명깊었던 문장

 

 

위대한 도시를 건설하는 것은 경이로운 일이다.
그보다 더 경이로운 일은 도시가 되는 것이다.
도시란 사람들로 이루어지며,
사람은 영원히 자신이 창조한 것들보다 높이 올라가야 한다.
사람의 내면에 있는 것은
그가 할 수 있는 모든 일보다 더 위대하다.


 

우리도 분명 그럴 것이다.
별이나 무한의 관점, 완벽함에 따라
우생학적 비전의 관점에서는
한 사람의 생명이 중요하지 않아 보일지도 모른다.
금세 사라질 점 위의 점 위의 점일지도 모른다.
그러나 그것은 무한히 많은 관점 중 단 하나의 관점일 뿐이다.
버지니아주 린치버그에 있는 한 아파트의 관점에서 보면,
바로 그 한 사람은 훨씬 더 많은 의미일 수 있다.
어머니를 대신해주는 존재, 웃음의 원천, 
한 사람이 가장 어두운 세월에서 살아남게 해주는 근원.
이것이 바로 다윈이 독자들에게 그토록 열심히
인식시키고자 애썼던 관점이다.

 

감명깊었던 문장들이

너무나도 많았지만 

이정도만 작성하겠다.

 


 

실제 필자가 찍은 사진(인증샷 ✅)

 

이상으로 책 서평을 마치겠다.

다들 꼭 읽어보기를 진심으로 추천한다. 😊

반응형